에너지 포럼 전문성 및 정보의 신뢰성 제고에 기여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장 에릭 리제, www.schneider-electric.co.kr)가 자사의 에너지 온라인 커뮤니티인 ‘에너지포럼(www.energyforum.co.kr)’을 위한 전문 자문위원단을 발족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포럼의 전문성을 높이고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자문위원단을 구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윤용태 교수, 가천대학교 에너지IT융합학과 김진호 교수, 고려대학교 전기전자전파공학부 장길수 교수, 경상대학교 전기공학과 최재석 교수, 인하대학교 전기공학부 원동준 교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정혜영 상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이윤정 상무


 

 

자문위원단은 가천대학교 에너지IT융합학과 김진호 교수, 인하대학교 전기공학부 원동준 교수,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윤용태 교수, 고려대학교 전기전자전파공학부 장길수 교수, 경상대학교 전기공학과 최재석 교수(가나다순)로 구성되며, 향후 에너지 포럼의 운영방향부터 콘텐츠 검수, 회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 등 다양한 형태로 에너지 포럼의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교와의 제휴를 통한 인재양성 사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임직원들의 전문가 강연 등 상호간의 교류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에너지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경상대학교 전기공학과 최재석 교수는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에너지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가 축적되고 이용자들 간의 교류가 이뤄지는 온라인 커뮤니티는 거의 없다는 점에서 에너지 포럼의 가능성에 주목하게 됐다”며 “에너지 포럼을 성장시키고 내실을 기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홍성준 부사장은 ”전문 자문위원단을 통해 에너지 포럼을 더욱 전문성을 갖춘 커뮤니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유니버시티, 에너지 포럼 등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의 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9월에 개설된 에너지 포럼은 에너지에 대한 최신 뉴스, 칼럼, IT·스마트 산업 등 에너지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담고 있으며, ‘Dr.슈나이더 에너지 카툰’, ‘박춘근 작가 에너지 만평’ 등과 같은 독특한 콘텐츠로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개설 1년 만에 회원 수 4천2백 여 명을 돌파했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다아라기계장터를 클릭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