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종사자 1∼2인 가구 타깃, 임대수요 풍부



전국적으로 '제 2의 월급통장'이라 불리는 수익형 부동산 바람이 거세다. 

불황으로 아파트 거래량과 시세 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지면서 비교적 낮은 비용을 투자해 다달이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지난 6월 분양한 '해운대 푸르지오 시티'와 '강남 유탑유블레스'는 각각 평균 63.04대 1, 평균 12.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고 지난 5월 분양한 대구 중구의 '인터불고코아시스'도 평균 청약경쟁률 6.1대 1을 기록하며 전국적으로 오피스텔의 청약열기가 달아올랐음을 입증했다. 


하지만 사업지 주변의 분석 없이 들이대는 '묻지마 투자'는 절대 피해야 한다. 부동산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은 얼마나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느냐가 투자의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오피스텔 위치와 상권 등 꼼꼼한 입지 분석 후 선별적인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특히 대규모 산업단지 인근에 입지한 오피스텔의 경우 산업단지를 따라 유입되는 풍부한 임대 수요를 기반으로 낮은 공실률과 높은 환금성을 자랑하며 투자자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화성 산업단지의 경우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내 삼성반도체 3공장 증설 공사는 올 해 말까지, 화성 종합부품연구소는 201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완공 시 삼성 직원과 협력업체 종사자들까지 총16만 여 명에 이르는 배후수요가 화성 일대 상주할 것으로 보여 일대 부동산 시장이 한층 활력을 얻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 신미주로 그 시행능력을 인정받았던 풍성종합건설이 또 한 번 경기 화성시 능동 1052-3번지 일대 '동탄폴라리스'을 분양한다. 이 오피스텔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도보 3분 거리로 기존 화성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중 최단거리를 자랑해 일대 투자자 및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근 1∼2인 가구 및 여성 산업체 종사자 수 증가와 같은 산업단지 주변의 인구 변화를 바탕으로 '동탄폴라리스' 오피스텔도 청약에서 선전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탄폴라리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당 사업지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도보로 3분이면 닿을 수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며 경제사정이 여유로운 삼성 종사자들을 임차인으로 선점할 수 있는 만큼 투자 수익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경제불황기에 적합한 상품임을 강조했다. 


'동탄폴라리스(총 121실)'는 지하 3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9∼22㎡ 규모이다. 이 중 지상 7층∼9층을 여성 전용 입주 층으로, 지하 1층에 여성 전용 주차장을 형성해 여성 싱글족을 위한 배려를 선보인다. 


또한, 기존 대규모 오피스텔의 경우 한 층에 23∼32실로 구성되어 층별 8∼11세대가 엘리베이터 1대를 이용하는 것에 반해 '동탄폴라리스'는 한층 당 11실이 배치, 층별 5.5실당 1대씩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각 세대에 32인치 LED TV, 에어컨, 냉장고, 드럼건조세탁기, 비데 등 삼성 빌트인 가전 시스템을 도입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인근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이용할 수 있고 분당선 '방죽역'이 올해 말까지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개통 시 30분대면 강남권으로 이동 가능하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도로망을 이용한 사통팔달 교통도 자랑한다. 


입주는 2013년 12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의 완공 시기에 발맞춰 풍부한 임대 수요와 높은 환금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탄2신도시 및 반월·기산지구까지 넓게 펼쳐져 있는 신도시 개발 호재와 맞물려 폭넓은 생활 인프라와 향후 자산가치 증대효과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다.


+ Recent posts